'2024 대한민국 지식재산대전' 시상식에서 문정수 스마트미디어컴퍼니 대표(오른쪽 두번째)와 황철주 한국발명진흥회장(왼쪽 네번째)을 비롯한 수상자들이 단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스마트미디어컴퍼니
스마트미디어컴퍼니는 '대한민국 지식재산대전'에서 자사의 '삼각기둥형 디스플레이에 내장된 공기정청기'가 디자인 부분 동상(한국무역협회장상)을 수상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에 수상한 공기청정기는 삼각기둥 형태의 독창적인 디자인으로 실내 공간의 미적 가치를 높이면서도, 공기질을 효과적으로 개선할 수 있는 제품이라고 회사 측은 소개했다.
clip20241128170429
0
스마트미디어컴퍼니의 삼각기둥형 디스플레이에 내장된 공기정청기./스마트미디어컴퍼니
이 제품은 국내는 물론, 중국·유럽에도 디자인 특허를 보유하고 있다. 미국에서는 현재 특허 출원 절차가 진행 중이다. 이러한 국제적인 특허 보호는 해당 제품의 혁신성과 글로벌 경쟁력을 입증하는 중요한 요소로 꼽힌다.
단순히 공기질을 개선하는 기능뿐만 아니라, 엘리베이터 등 다양한 실내공간에서 광고 및 정보를 제공할 수 있는 다기능적인 특성도 갖추고 있다.
문정수 대표는 "이번 수상을 계기로 더욱 혁신적인 제품을 개발해 기술과 디자인을 융합한 혁신 제품을 선보일 것"이라면서 "공기질 개선과 정보 제공 기능을 결합한 다양한 제품을 개발하는 데도 앞장서 실내 환경의 질을 높이고, 사용자들에게 더 나은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