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롯데웰푸드는 국내에서는 '쌀로칩 들기름 김맛'을 선보였다. 고소하고 깊은 맛을 선호하는 국내 소비자들을 고려한 대표 제품이다. 내산 김과 진한 들기름을 활용해 고소하고 짭짤한 맛을 살렸다. 또한 가볍고 바삭한 식감으로 먹는 재미를 더했다.
파키스탄에서는 '쌀로칩 플레이밍 핫', '쌀로칩 스모크드 파프리카' 2종을 출시했다. 이번 파키스탄 론칭은 쌀로 브랜드가 해외에서 생산되는 첫 사례다. 롯데웰푸드는 건강 지향 소비 경향성이 확산하고 있는 현지 시장을 고려해 이번 제품을 출시했다.
현지의 기존 제품들과는 차별화된 맛도 이번 제품의 특징이다. 익숙한 향신료 풍미에 한국적인 매운맛을 더해 익숙함과 새로움을 동시에 느낄 수 있도록 했다.
롯데웰푸드는 파키스탄 소비자들의 취향에 가장 적합한 맛과 식감을 구현하기 위해 파키스탄 법인 및 롯데중앙연구소와 협업했다. 현지 소비자 조사와 시식 평가 등을 거쳐 가장 선호도가 높은 맛을 완성했다.
롯데웰푸드는 이번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현지에서 유명 인플루언서와의 협업 캠페인, 대형 전광판 광고, 1020세대 대상 샘플링 행사 등 다양한 온오프라인 마케팅 활동을 전개해 브랜드 인지도를 강화할 계획이다.
롯데웰푸드 관계자는 "파키스탄 최초의 쌀 스낵 '쌀로칩'은 오랜 개발 끝에 구현된 완성도 높은 맛으로 출시 직후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며 "앞으로도 한국의 맛과 문화를 세계에 알릴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