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FDA OTC 등록 ‘닥터지’ 선케어, 美 본격 공략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ssl1.asiatoday.co.kr/kn/view.php?key=20251023010008776

글자크기

닫기

이창연 기자

승인 : 2025. 10. 23. 11:47

일반의약품 인증…이달 아마존 론칭
[이미지] 닥터지 OTC 인증 및 아마존 공식 론칭 선케어 3종
닥터지 OTC 인증 및 아마존 공식 론칭 선케어 3종./고운세상코스메틱
닥터지는 자사 대표 선케어 3종이 미국 식품의약국(FDA)에 일반의약품(OTC) 등록을 완료하고 이달 아마존을 통해 미국 시장에 공식 진출한다고 23일 밝혔다.

미국은 자외선 차단제가 피부암 예방 등 공중보건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는 점에서 선케어 제품을 화장품이 아닌 OTC로 분류해 엄격히 규제한다. 이에 FDA OTC 등록이 필수이며 'SPF 표기' '광범위 차단 효과' 등 까다로운 심사 과정을 거쳐 안전성과 효능을 입증해야 한다.

OTC 인증을 완료한 선케어 3종은 전자상거래 플랫폼인 아마존에서 이달 내 선보일 예정이다. 공식 론칭 제품은 '그린 마일드 업 디펜스 미네랄 선' '브라이트 토닝 업 틴티드 선' '레드 블레미쉬 수딩 업 모이스처 선' 등 총 3종이다. 세 제품 모두 미국 소비자의 피부 타입과 선케어 시장의 트렌드를 반영해 개발됐다.

닥터지는 아마존 론칭과 함께 '건강한 피부를 위한 3단계 스킨케어 루틴'도 미국 소비자들에게 제안한다. 닥터지만의 '피부건강' 철학을 전파하고 베스트 제품을 선보이며 미국 시장 내에서 인지도를 끌어올릴 계획이다. 향후 제품 라인업 확장을 통해 미국 소비자와의 접점을 넓혀갈 방침이다.

안정은 고운세상코스메틱 인터내셔널 디비전 부문장은 "이번 FDA OTC 등록과 아마존 공식 론칭은 한국에서 이미 '선크림은 닥터지'라는 명성을 보유한 닥터지가 미국 시장에서 K-선케어 대표 브랜드로 안착하는 중요한 발판이 될 것"이라며 "미국 현지 소비자들과의 소통을 강화하며 아마존 선케어 카테고리의 대표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말했다.
이창연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