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교보교육재단, ‘돌봄을 돌보다’… 보호기관 종사자·가족 대상 나눔숲캠프 개최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ssl1.asiatoday.co.kr/kn/view.php?key=20251027010010509

글자크기

닫기

김민혁 기자

승인 : 2025. 10. 27. 12:47

법무부 보호기관 공무원·가족 30여명 대상 진행
통합형 인성함양 프로그램… 자연 속 치유와 회복
[사진3]교보교육재단_나눔숲캠프_카프라쌓기활동
'2025 나눔숲캠프'에 참가한 보호기관 공무원 가족들이 카프라 블록 쌓기 체험을 하고 있다. /교보교육재단
교보생명의 공익재단인 교보교육재단은 지난 25일과 26일 양일간 전남 나주 국립나주숲체원에서 법무부 보호기관 공무원과 가족 30여명을 대상으로 '2025 나눔숲캠프'를 진행했다고 27일 밝혔다.

나눔숲캠프는 교보교육재단과 한국산림복지진흥원이 공식 파트너십을 통해 추진하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2023년 첫 시행 이후 치유와 회복이 필요한 대상자들에게 숲체험과 소통 증진 활동을 이어나가고 있다.

이번 캠프는 사회적 약자를 보호하고 지원하는 보호기관 공무원과 그 가족에 쉼과 재충전의 기회를 제공하면서, 인성교육을 접목한 숲체험 활동을 통해 가족 간 소통과 공감능력을 높이는 데 중점을 두고 기획됐다.

참가자들은 산림교육 전문가들의 진행 하에 가족소통 보드게임, 걷기 명상 치유, 몸과마음 밸런스 테라피 등 다양한 통합형 인성함양 프로그램에 참여하며 자연 속에서 치유와 회복의 시간을 가졌다.

최화정 교보교육재단 이사장은 "한국삼림복지진흥원의 적극적인 협조와 후원 덕분에 더 큰 나눔이 가능했다"며 "향후에도 나눔숲캠프를 통해 회복과 치유가 필요한 분들을 지속적으로 찾아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김민혁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