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철강협회, 49개사 4500명 참가 마라톤 대회 개최
    한국철강협회가 탄소중립 시대를 맞이할 철강업계의 힘찬 도약을 다짐하는 자리를 마련했다.한국철강협회는 18일 오전 경기도 하남시 소재 미사 경정공원에서 '2024 철강 마라톤 대회'를 개최했다.이번 행사에는 철강업계 관계자 임직원과 가족 등 49개사 4500여명이 참가했다. 특히 장인화 한국철강협회 화장(포스코그룹 회장)을 비롯해 철강업계 CEO들이 다수 참석해 의미를 더했다.17회를 맞이한 이번 철강 마라톤 대회는 '탄소중립 미래로, 철강산업..

  • "애플, 더 얇아진 아이폰 내년 출시…프로맥스보다 비싸"
    애플이 기존 '아이폰' 모델보다 더 얇은 제품을 개발 중인 것으로 전해졌다. 미국의 정보통신(IT) 전문 매체 디인포메이션은 17일(현지시간) 소식통을 인용해 이 같이 보도했다.소식통은 더 슬림한 아이폰은 내년 9월 나올 것으로 예상되는 아이폰 17과 함께 출시될 가능성이 있으며, 가격은 아이폰 시리즈 최고급 모델인 아이폰 프로 맥스보다 비쌀 수 있다고 전했다.다만 기존 모델보다 얼마나 더 얇은지 등 구체적인 스펙은 알려지지 않았다.아이폰 라..

  • 삼성重, 협력사 대표 80명과 동반성장 약속 행사 개최
    삼성중공업이 협력사들과 상생협력 및 동반성장을 약속하는 행사를 마련했다.삼성중공업은 18일 사내협력사 대표 80명과 함께 거제 계룡산 일대에서 '2024 일로동행 동반성장 한마음 다짐대회'를 열었다고 밝혔다.최성안 삼성중공업 부회장은 "한마음 다짐대회가 삼성중공업과 사내협력사 간 벽을 완전히 허물고 100년기업을 향한 운명 공동체로서의 첫걸음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이에 김수복 사내협력사협의회 회장은 "삼성중공업과 신뢰를 바탕으로 소통하고 협..

  • HD현대, 조선업 훈풍에 그룹 시총도 '껑충'…포스코 이은 6위
    HD현대가 그룹 시가총액이 급증하며 연초 이후 시총 순위가 4계단 뛰어올랐다. 최근에는 GS를 밀어내고 재계 서열 8위에 오르기도 했다. 조선 및 기계산업 호황으로 각 계열사의 고른 성장 효과를 보는 것으로 분석된다.18일 업계에 따르면 HD현대의 그룹사 시총은 지난 16일 기준 51조9305억원으로, 연초(33조3000억원대) 대비 50% 넘게 증가했다. 이에 따라 HD현대의 그룹사 시총 순위는 연초 6∼9위였던 에코프로, 카카오, 셀트리온..

  • 전국 주유소 기름값 내림세…"당분간 지속 전망"
    국내 주유소 휘발유 가격이 2주 연속 하락했다. 경유는 3주째 내림세다. 국제유가 하락 흐름에 따라 당분간 이 같은 기조는 지속될 전망이다.18일 한국석유공사 유가정보시스템 오피넷에 따르면 5월 셋째주(5월12∼16일) 전국 주유소 휘발유 평균 판매가는 1702.9원으로, 직전 주 대비 리터(L)당 8.9원 하락했다. 지난주 하락 전환 후 2주 연속 하락세다.지역별로 가격이 가장 높은 서울이 전주보다 9.5원 하락한 1770.5원, 가격이 가..

  • [시승기] 정숙성·하이브리드의 대명사…렉서스 ES 300h
    ES 300h는 정숙성과 하이브리드의 대명사로 통하는 렉서스 브랜드의 간판 모델이다. 이달 10~11일 서울시 관악구에서 포천아트밸리까지 왕복 150여㎞를 달리면서 연비·승차감·주행성 등을 중심으로 살펴봤다.압도적 연비. ES300h의 공인 복합연비는 17.2㎞/ℓ지만 이날 주행에선 20㎞/ℓ를 훌쩍 넘었다. 연비 효율을 한층 높여주는 오토 글라이드 컨트롤(AGC) 덕분이었다. 에코 모드로 주행 중 가속 페달에서 발을 떼면 작동하는데 불필요한..

  • 앞다퉈 채용 나선 항공업계, 인력 확대 속도
    엔데믹 이후 억눌렸던 여행 수요가 급증하며 항공업계에서는 노선 확대에 따라 신규 인력을 채용에 속도를 내고 있다. 운항·객실승무원 외에도 다양한 직군에서 신입 채용을 진행한다.17일 항공업계에 따르면 이달 아시아나항공, 티웨이항공, 이스타항공이 신입 공개채용을 진행 중이다. 최근 아시아나항공은 2019년 하반기 이후 5년 만에 신입사원을 오는 24일까지 채용한다고 밝혔다. 모집 분야는 운항·객실승무원을 제외한 공항서비스, 영업서비스, 일반직,..

  • 가고 싶은 여행지 할인 정보는?…항공업계 항공권 행사 多
    항공업계가 여름 휴가 전에도 짧은 연휴를 즐기는 추세에 따라 다양한 할인 행사를 내세우고 있다. 17일 항공업계에 따르면 에어부산은 부산발, 인천발 국제선 총 20개 노선을 대상으로 항공권 할인 프로모션을 시행하며 정상가 대비 최대 95%까지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프로모션 항공권은 이달 20일 오전 11시 일본 노선 판매를 시작으로 21일 오전 11시 중화 및 동남아 노선 판매가 순차적으로 진행된다. 구매는 이달 31일까지 에어부산 홈페이지..

  • BMW·벤츠 HEV 밀고 테슬라 끌었다…수입차도 친환경차 대세
    올해 들어 수입차 시장에서 하이브리드와 전기차 등 친환경차의 강세가 이어지고 있다. 특히 수입 전기차는 전기차 캐즘(일시적 수요 둔화) 우려에도 불구하고 테슬라 모델 등에 힘입어 지난해 보다 성장세를 키웠다. 반면 가솔린 차량은 지난해와 비교해 신규 등록대수가 반토막이 났다.17일 한국수입자동차협회(KAIDA)에 따르면 지난 1~4월 신규 등록된 수입차 중 하이브리드 차량의 비중은 48.7%를 차지해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뒤이어 가솔린..

  • LG전자, 구독사업 '승승장구'…분기 최대 매출 기록
    LG전자의 가전 구독 사업이 분기 최대 매출을 달성하며 규모를 키워나가고 있다. 16일 LG전자가 분기보고서에 따르면 회사는 올해 1분기 구독 사업에서 매출 3456억원을 기록했다. 이는 지난해 1분기의 2010억원보다 72% 증가한 수치로, 분기 기준 역대 최고치다.이 같은 성장세를 이어가면 LG전자의 구독 사업 매출은 올해 처음으로 1조원을 넘어설 전망이다.LG전자는 2009년 정수기 렌탈 사업을 시작한 이후 품목 확대와 관리 및 제휴..

  • 고려아연, 노사 안전실천문화 확립 공동 선언식 개최
    고려아연이 노동조합과 함께 안전실천 문화 확립을 위한 공동선언문을 발표했다.고려아연은 지난 14일 울산 온산제련소에서 '노사 안전 실천 문화 확립 공동 선언식'을 개최했다고 17일 밝혔다. 이준용 고려아연 제련소장과 문병국 노동조합 위원장은 공동 선언문에서 "안전은 우리 회사가 강조하는 가장 중요한 핵심 가치"라며 "구성원 모두의 안전을 위해 노력하는 것이 바로 책임 있는 경영"이라고 밝혔다. 이어 이준용 제련소장은 "노사가 하나 되어 안전..

  • 에어서울, 1분기 영업이익률 28%…"국내 항공사 중 최고"
    에어서울은 올 1분기 영업이익률 28%를 기록하며 국내 항공사 중 최고 영업이익률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17일 에어서울에 따르면 올 1분기 매출은 지난해 동기 대비 16.3% 증가한 986억원, 영업이익은 2.6% 증가해 276억원을 기록했다. 에어서울은 1분기 치열한 경쟁 환경에서도 고객들의 수요에 적극적으로 호응한 전략적인 노선 운용과 다양한 제휴 프로모션, 지속된 엔저 효과 등이 시너지를 냈다고 밝혔다.에어서울 관계자는 "올해도 효율적인..

  • 삼성전자, 1분기 세계 TV 출하량 1위 유지…점유율 16%
    삼성전자가 올해 1분기 세계 TV시장에서 출하량 기준 점유율 16%를 기록하며 1위를 유지했다. 17일 글로벌 시장조사업체 카운터포인트리서치에 따르면 올해 1분기 세계 TV시장에서 출하량 기준 삼성전자가 16%로 1위를 차지했다. 매출액 기준으로도 1위다. LG전자는 남미에서 전년 동기 대비 성장하며 호조를 보이며, 출하량 기준으로 중국 하이센스(10%)와 TCL(10%)에 이은 4위를 기록했다. LG전자는 특히 OLED TV 시장에서는 49..

  • "영구 삭제한 사진이 나타났다" 애플 iOS 17.5 버그 제보 쏟아져
    최근 애플의 iOS 17.5 업데이트 설치 이후 영구 삭제했던 과거 사진들이 갑자기 나타나는 버그 현상에 대한 제보가 쏟아진다. 십수년전 삭제했던 사진들도 사진첩에 최신 데이터로 등장하면서, 애플의 데이터 보안에 대한 문제점이 제기된다. 17일 폰아레나 등 IT전문 외신에 따르면 해외 온라인 커뮤니티 '레딧(Reddit)'에서 여러 애플 사용자들이 iOS 17.5 업데이트 설치 이후 몇년 전에 영구적으로 삭제한 사진들이 포토 앱에 등장하는..

  • 쉐보레, 전국 코스트코 8개 지점서 '지엠 이머전 위크'
    글로벌 브랜드 쉐보레가 코스트코 전국 8개 지점에 설치되는 전시 부스에서 제품 경험과 푸짐한 경품을 함께 제공하는 '지엠 이머전 위크'를 연다고 17일 밝혔다.오는 20일부터 8주간 진행되는 이번 행사에서 고객들은 쉐보레 차량을 직접 보고 느낄 수 있다. 전시 부스에는 쉐보레 대표 모델 트랙스 크로스오버와 트레일블레이저가 전시되며, 상담 부스도 마련된다.행사 참여 고객에게는 경품 획득 기회도 주어진다. 쉐보레는 행사 기간 동안 전시 부스를 방..
1 2 3 4 5 next blo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