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결과
340건 중 1~10건
  • 기간
    1. 전체
    2. 1주
    3. 1개월
    4. 1년
    5. ~
    6. 직접입력

  • 범위
    1. 제목+본문
    2. 제목
    3. 본문
  • 상세검색
    1. 여러개의 단어를 입력하실때는 쉼표(,)로 구분해서 입력하세요.

초기화

도쿄도, 세대 소득 상관없이 첫째 자녀 보육원 비용 무상화
아시아투데이 정은혜 도쿄 통신원 = 도쿄도가 '첫째 자녀의 보육원 비용 무상화'라는 파격적인 육아지원 정책 시행을 예고했다. 26일 아사히신문, 교도통신 등 일본 주요 언론은 고이케 유리코 도쿄도지사가 전날 도쿄도의회에서 열린 정례회의에서 도의원들의 관련 질문에 답변한 내용을 인용해..

초고령사회 일본, 75세 이상 의료보험 부담률 늘린다
아시아투데이 정은혜 도쿄 통신원 = 퇴임을 얼마 남겨놓지 않은 기시다 후미오 정부가 국민들의 노후와 직결되는 75세 이상 고령 세대의 의료보험에 손을 대면서 거센 논란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25일 산케이, 아사히 등 일본 주요 언론의 보도에 따르면 총무성은 전날 2024년도 인구추계를..

흉작 따른 쌀 품귀현상에 농가 터는 도둑까지 활개치는 일본
아시아투데이 정은혜 도쿄 통신원 = 지난해 흉작에 따른 품귀 현상으로 쌀 사재기 현상이 성행했던 일본에서 이번에는 쌀 농가를 터는 도둑까지 활개를 치며 민심이 더욱 흉흉해지고 있다. 24일 아사히신문 등 일본 주요 언론은 지난달 전국 각지에서 일어났던 쌀 품귀 현상이 쌀 도둑 문제로..

日 5세 아동 3.2%가 자폐 스펙트럼…원인은 임신 중 면역체계 이상
아시아투데이 정은혜 도쿄 통신원 = 일본에서 자폐 스펙트럼을 가진 아동이 늘어 사회적 문제가 되고 있다. 10일 산케이 신문, 마이니치 신문 등은 후생노동성의 실태조사를 인용해 이같이 보도했다. 해당 자료에 따르면 현재 일본의 5세 아동 중 3.2%가 자폐 스펙트럼을 갖고 있다. 이는..

'히사히토 왕자 도쿄대 진학 반대 서명'에 1만명 이상 몰리자 日 왕실 곤혹
아시아투데이 정은혜 도쿄 통신원 = 부족한 학업 능력에도 불구하고 일본 최고 명문 도쿄대 특례입학 문제로 구설수에 오르내리고 있는 일왕 승계서열 2위 히사히토 왕자에 대한 반대 서명이 2주만에 1만명을 넘어서면서 일본 왕실을 곤혹스럽게 하고 있다. 28일 닛칸겐다이, 여성자신 등 일본..

日 정부, 지방 활성화 시동…수도권 외 지역 이주 여성에 일시금 지급
아시아투데이 정은혜 도쿄 통신원 = 일본 정부가 지방 활성화를 위해 이르면 내년부터 도쿄도 등 수도권 이외 지역으로 이주하는 미혼여성에게 한화로 500만원이 넘는 지원금을 지급키로 했다. 28일 교도통신 등 주요 언론에 따르면 일본 정부는 전날 도쿄 중의원회관에서 열린 정책브리핑을 통..

日, 때아닌 쌀 사재기 몸살…흉작 따른 공급부족에 언론 과열보도까지 기승
아시아투데이 정은혜 도쿄 통신원 = 일본 전역에서 때아닌 쌀 사재기 현상이 발생하고 있다. 근본적인 원인은 이상고온 현상으로 인한 흉작이지만, 지진·태풍 등 잇따른 자연재해에 언론의 과열 보도까지 겹치며 가뜩이나 불안해 하는 시민들의 마음에 기름을 붓고 있어 일본 정부가 대책마련에 고심..

"전업주부 죽이기냐"…60세미만 사별 여성 유족연금 제한 방침에 日 사회 시끌
아시아투데이 정은혜 도쿄 통신원 = 일본 정부가 남편과 사별한 전업주부에 대한 연금 특혜를 대폭 줄이고 나서 큰 사회적 파장이 일으키고 있다. 22일 산케이, 석간후지, 여성자신 등 일본 주요 언론의 보도에 따르면 후생노동성은 전날 연금부회를 열고 '유족연금 재검토' 내용이 담긴 연금..

'국민 밉상' 日 히사히토 왕자, 이번엔 도쿄대 특례입학 논란으로 구설수
아시아투데이 정은혜 도쿄 통신원 = 나루히토 일왕의 동생 아키시노노미야 왕세제의 장남으로 일본 왕실 승계서열 2위인 히사히토 왕자가 또다시 특혜진학 문제로 구설수에 오르내리고 있다. 슈칸분춘(주간문춘)은 20일 히사히토 왕자가 현재 재학 중인 츠쿠바대학 부속고등학교 관계자들을 인용해..

탁구 동메달리스트 '가미카제' 미화 망언에 둘로 쪼개진 日 사회
아시아투데이 정은혜 도쿄 통신원 = 일본 사회가 파리올림픽 탁구 동메달리스트의 가미카제 특공대 미화 발언을 놓고 양분됐다. 19일 산케이신문 등 일본 주요 언론에 따르면 파리올림픽 여자탁구 단식에서 동메달을 획득한 하야타 히나 선수의 가미카제 특공대 관련 발언이 국내외적으로 큰 논란을..
1 2 3 4 5 next block

카드뉴스

left

righ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