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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윤리 소비 이끈다” 러쉬, ‘러쉬 기빙’ 1억 파운드 돌파

“윤리 소비 이끈다” 러쉬, ‘러쉬 기빙’ 1억 파운드 돌파

기사승인 2024. 09. 23. 16: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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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7년부터 1만9000개 이상 풀뿌리 단체 후원
"향후 새로운 후원 프로그램 및 로컬 캠페인 전개"
[러쉬코리아-보도자료]
러쉬의 '러쉬 기빙' 1억 파운드 돌파 관련 이미지
영국 프레쉬 핸드메이드 코스메틱 브랜드 러쉬가 17년간 진행해온 '러쉬 기빙' 후원금이 1억 파운드(한화 1700억원)를 돌파했다.

23일 러쉬에 따르면 브랜드는 2007년부터 러쉬 기빙 프로그램을 본격화하며 현재까지 1억 파운드를 전 세계 풀뿌리 단체 1만9000여 곳에 후원했다.

러쉬 기빙은 세계적으로 중요하고 시급한 문제 해결을 위해 캠페인 제품을 제작하여 기금을 모은다는 설명이다.

실제 브랜드는 총 50여 개의 캠페인 제품을 론칭해왔으며, 2008년 관타나모 가든 배쓰 밤을 첫 시작으로, 해당 제품을 통해 재판 없이 수감된 관타나모 수용소와 수감자의 인권 문제를 재조명한 바 있다. 이어 성소수자 인권 보호를 위한 '러브 비누'와 호주 산불 피해 야생동물 보호를 위한 일명 '코알라 비누' 등도 선보이기도 했다.

이중 채러티 팟은 콜롬비아 평화 공동체의 코코아 버터, 가나 여성 협동조합의 쉐어 버터, 케냐 영속농업으로 재배한 알로에 등을 책임 있게 거래한 러쉬의 대표적인 캠페인 제품으로, 러쉬 기빙의 75%(한화 1275억원)를 차지한 주요 후원 프로그램이다.

채러티 팟은 이날 단종 공지를 기점으로 제품 소진시까지 판매 후 종료된다. 이는 1억 파운드 돌파를 기점으로 보다 시급한 사회, 환경 캠페인에 더욱 능동적으로 후원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기 위함이다.

박원정 러쉬코리아 에틱스 디렉터는 "러쉬 기빙은 대가 없이 진정성 있는 후원을 원칙으로 한다"며 "특히 채러티 팟은 국내에서도 많은 사랑을 받은 제품이자 사회적 변화를 이끈 대표 후원 프로그램으로 2013년 론칭 이래 160여 국내 캠페인에 약 24억원을 후원했다"고 말했다.

이어 "윤리적 소비를 실천한 고객을 비롯 단체 활동가, 러쉬 캠페인을 지지한 모든 분들에게 러쉬 기빙의 1억 파운드 돌파는 매우 뜻깊은 결과"라며 "향후 새롭게 선보일 후원 프로그램 및 로컬 캠페인에도 관심과 동참을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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