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시아투데이 로고
넥센타이어, 호날두 뛰는 알 나스르 후원…중동 구단 첫 후원

넥센타이어, 호날두 뛰는 알 나스르 후원…중동 구단 첫 후원

기사승인 2024. 09. 24. 09:30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톡 링크
  • 주소복사
  • 기사듣기실행 기사듣기중지
  • 글자사이즈
  • 기사프린트
중동 지역 브랜드 노출 및 현지 파트너 협업 강화
[사진2] 넥센타이어-알 나스르 SC 파트너십 체결식 임원진 사진
넥센타이어와 UAE 프로 리그에서 활약중인 축구 구단 알 나스르의 파트너십 체결식에 관계자들이 참석하여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넥센타이어
넥센타이어가 아랍에미리트 두바이에 연고를 둔 축구 구단인 '알 나스르(Al Nasr SC)'와 파트너십 계약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넥센타이어의 중동 지역 내 스포츠 구단 후원은 이번이 처음이다.

아랍어로 승리라는 뜻을 가진 알 나스르는 현재 UAE 1부 리그에 출전하고 있으며, 1945년 창단돼 아랍에미리트에서 가장 오래된 축구클럽이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넥센타이어는 경기장 LED 및 전광판 광고, 로고 브랜딩 및 다양한 마케팅 협업 등을 추진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파트너십은 넥센타이어의 아랍에미리트 현지 유통 파트너인 '알 사이디(Al Saeedi)'와 공동으로 파트너십을 체결하여 협업을 확대할 전망이다.

넥센타이어는 2012년부터 두바이 택시에 타이어를 공급하고 있고, 중동 지역의 매출액도 꾸준히 성장하고 있다.

그간 넥센타이어가 스포츠 마케팅 활동을 활발히 진행해 브랜드 선호도를 높이고 고객층을 넓히겠다는 전략은 실적 향상으로 이어졌다. 특히 주요 시장인 유럽에서의 스포츠 마케팅을 바탕으로, 2021~2023년 3년 연속 유럽 지역 매출액이 꾸준히 증가했고, 2023년에는 처음으로 1조 원을 돌파했다. 이는 넥센타이어의 해당 연도 전 세계 매출의 37%를 차지한다.

넥센타이어는 전략적으로 중요한 지역인 중동에서 새롭게 체결한 이번 파트너십을 계기로, 글로벌 시장에서의 영향력을 더욱 강화할 계획이다.

넥센타이어 관계자는 "스포츠 마케팅은 우리 브랜드를 친숙하게 알리고, 고객과의 접점을 확대할 수있는 최적의 방법"이라며 "알 나사르 SC와의 스폰서십을 통해 중동 지역에서 브랜드 노출을 확대하여 시장 내 인지도를 제고하고 현지 파트너들과의 협업을 강화할 것"라고 말했다.
후원하기 기사제보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