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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생활건강 유시몰, 日 큐텐 메가와리 1위 등극···“열도 공략 가속도”

LG생활건강 유시몰, 日 큐텐 메가와리 1위 등극···“열도 공략 가속도”

기사승인 2024. 09. 24. 17: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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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이트닝 퍼플코렉터 치약, ‘일상’ 카테고리 누적 1위
LG생건, 큐텐 진출 이후 최대 규모 매출 실적도 거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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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생활건강 유시몰의 '화이트닝 퍼플코렉터 치약'.
LG생활건강의 럭셔리 오랄 케어 브랜드 유시몰 제품이 일본 주요 이커머스 채널 큐텐의 '메가와리' 행사에서 카테고리 누적 판매 1위에 올랐다.

24일 LG생활건강에 따르면 회사는 지난해 5월 큐텐 진출 이후 최대 규모의 메가와리 매출 실적을 달성했다.

메가와리는 일본 큐텐이 분기 1회씩, 즉 1년에 총 4차례 진행하는 대규모 할인 행사다. 통상 3분기 메가와리가 진행되는 9월에 연중 고객 유입이 가장 많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회사의 제품 가운데 이번 메가와리 행사에서 가장 눈에 띄는 성과를 낸 건 '유시몰 화이트닝 퍼플코렉터 치약'이었다. 흔히 보랏빛 미백 치약으로 알려진 이 제품은 메가와리 '일상 카테고리'에서 누적 판매금액 1위에 올랐다. 이 기간 퍼플코렉터 치약의 총 판매 개수가 약 3만 5000개에 이른 가운데 유시몰 전체 브랜드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860%가 넘는 고속 성장을 기록했다.

이 같은 성과는 유튜브 구독자 수 105만 명이 넘는 'EGA.채널' 등 일본 인플루언서들과의 유기적인 협업과 'X(구 트위터)' 등 파급력이 높은 SNS 홍보를 적극적으로 진행한 결과라는 것이 회사 측의 분석이다.

LG생활건강 이커머스 담당자는 "일본 큐텐, 미국 아마존 등 다양한 해외 플랫폼 고객들에게 보다 더 차별화된 고객가치를 전달할 수 있는 방안을 늘 고민 중"이라며 "비교적 오프라인 비중이 높은 편인 일본에서는 온라인과 오프라인 판매를 동시에 촉진할 수 있는 유명 인플루언서와의 콜라보 활동을 적극적으로 진행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같은 기간 다른 뷰티 브랜드들의 선전도 이어졌다. 색조 브랜드 'VDL'과 '오휘'는 직전 분기에 이어 매출 성장이 지속됐다는 설명이다. 이에 올 3분기 메가와리에서 주력 브랜드인 'CNP'를 비롯한 LG생활건강 전체 브랜드들은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약 335%에 달하는 성장률을 달성했다.

LG생활건강은 이번 실적을 바탕으로 오는 11월 메가와리에는 겨울 시즌에 적합한 제품 구성과 온오프라인 광고 등 일본 내에서 자사 브랜드들의 인지도를 높일 수 있는 활동에 주력할 방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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