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KT, ‘마이케이티’서 더욱 강해진 스팸 안심 서비스 제공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ssl1.asiatoday.co.kr/kn/view.php?key=20240806010003152

글자크기

닫기

정문경 기자 | 왕호준 인턴 기자

승인 : 2024. 08. 06. 14:50

[사진1] KT 안심정보
KT 모델이 '마이케이티' 앱에서 KT 안심정보를 확인하고 있다./KT
KT가 스팸 차단 서비스를 조회하고 관리할 수 있는 KT 안심정보를 '마이케이티' 애플리케이션에서 제공한다고 6일 밝혔다.

고객은 최근 마이케이티 앱에 추가된 KT 안심정보를 통해 고객은 직접 스팸번호와 문구 등을 설정할 수 있으며, 지난 일주일간의 스팸 차단현황 및 차단·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또 KT 안심정보에선 월 고객 600만명 이상이 사용하는 스팸번호 알림 및 AI 보이스피싱 탐지 앱인 후후와 함께 최신 스팸 정보를 제공하며, 주의해야 할 최신 통신 사기수법을 알려주는 통신 사기 주의보와 이용자 피해 예방 가이드를 제공해 빠르게 변화하는 범죄 유형에 고객들이 적극적으로 대처할 수 있도록 했다.

향후 KT는 문자나 카카오톡 등 메신저로 수신되는 불법 웹사이트 URL을 차단하고 주의 여부를 알려주는 스미싱지킴이 서비스도 개발해 마이케이티 앱에서 선보일 예정이다.
한편 KT는 금융사기 방지를 위해 스팸 차단, 익명 호 수신 거부, 번호 도용 문자 차단, 정보 제공 사업자 번호 차단, 060 발신 차단과 같은 무료 안심 부가서비스 5종을 출시하고 고객에게 적극 안내하고 있다. 또한 아이폰 전용으로 별도 앱 설치 없이 500만개 이상의 스팸번호를 자동으로 차단해 주는 후후 스팸알림 서비스도 무료로 제공 중이다.

이병무 KT고객경험혁신본부장 상무는 "마이케이티 앱의 KT 안심정보를 활용하면 누구나 쉽고 효과적으로 스팸 차단을 할 수 있다"며 "KT는 앞으로도 고객이 보이스피싱과 스팸 등 범죄로부터 안전한 통신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차별화된 서비스를 지속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정문경 기자
왕호준 인턴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