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도 수산자원연구소 민물고기연구센터는 2일 내수면 생태계 자원조성과 어업인 소득증대를 위해 센터에서 생산한 쏘가리 어린고기 1만 5000마리를 밀양강에 방류했다. 이날 방류는 김재호 민물고기연구센터장와 도 관계자를 비롯한 밀양시 관계 공무원, 밀양시 내수면어업계원, 산외초등학교 학생 등 30여명이 참여했다. 방류한 쏘가리는 센터에서 올해 5월부터 종자생산 한 건강한 어린 물고기로, 도 수산물안전기술원 수산물검사과에서 전염병 검사를 마친 후 방류를 진행했다. 쏘가리는 쏘는 물고기라는 뜻에서 유래한 토속어종으로 위협이 가해지면 등지느..
경북 김천시가 서울 도심 한복판에서 지역 대표 여름 과일인 자두의 우수성을 알렸다. 2일 김천시에 따르면 김천시 서울사무소가 전날 서울 청계광장에서 '김천 자두 나눔 행사'를 열고, 김천 자두의 뛰어난 품질과 맛을 시민들에게 소개했다. 무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3000여 명의 시민과 관광객이 행사장을 찾아 뜨거운 관심을 보였다. 재경 김천향우회와 김천시 농업기술센터 농식품유통과의 협조 아래 원활하게 진행됐으며 현장에서는 김천 자두가 담긴 컵을 시민들에게 무료로 나눠주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됐다. 특히, 자두와 함께 김천시 직거래장..
대구지역 남성, 노년층, 쪽방 거주자, 무직자, 기초생활수급자(복지수급자) 등의 고독사 위험군 비율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대구시가 지난해 7월부터 11월까지 5개월간 지역 내 7만 8330가구를 대상으로 실시한 '고독사 위험군 실태조사' 결과를 2일 공개했다. 이번 조사는 1인 가구 증가와 사회적 고립 심화에 따른 고독사 위험성을 파악하고 선제적 개입 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실시됐다. 보건복지부가 2024년 6월 26일 발표한 '고독사 위험자 판단도구 권고안'에 따라, 10개 항목으로 구성된 평가 도구를 활용해 각 읍면동에서 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