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춘천시가 최근 '2025년 수돗물 품질보고서'를 발간·배포했다. 12일 춘천시에 따르면 이번 보고서는 '수도법' 제31조에 따라 작성된 공식 자료로 소양강·북한강 수원지부터 정수장, 가정 내 수도꼭지에 이르는 전 과정의 수질검사 결과를 담고 있다. '우리집 수돗물 안심확인제' 소개와 수돗물에 대한 오해 해소 코너도 포함돼 있다. 보고서는 춘천시청 홈페이지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주요 공공기관 등에 비치돼 시민 누구나 쉽게 열람할 수 있다. 춘천시는 수돗물 품질에 대한 신뢰 제고를 위해 매년 보고서를 제작하고 있으며, 3월부터..
강원 속초시가 3억원 규모의 '2025년 속초시 이웃연대 희망나눔운동 기금사업'을 펼친다. 12일 속초시에 따르면 이번 사업은 '다함께 누리는 따뜻한 체감 복지도시 속초'라는 주제로 추진되는 것이다. 이웃연대 희망나눔운동은 2016년부터 복지 사각지대에 있는 저소득층을 지원하기 위해 속초시와 강원공동모금회가 손잡고 마련한 지역 연계 기금이다. 기금의 운용은 2023년부터 시작됐다. 이 사업은 시민의 자발적 참여로 모인 기금을 속초시민에게 돌려주는 맞춤형 복지사업으로 공적 지원이 어려운 틈새계층을 비롯한 더 많은 시민이 복지 혜택..
"춘천시는 첫째도 시민 안전, 둘째도 시민 안전이다." 전국 재난대응 모범사례 지역으로 춘천시가 주목받는 가운데 육동한 춘천시장이 지난 9일 KBS 재난안전 119에 출연해 춘천시 재난안전정책과 대응체계를 소개했다. 11일 춘천시에 따르면 육 시장은 국무총리실 근무 당시 2009년 신종플루, 2010년 구제역, 2011년 우면산 산사태 등 재난 대응 경험을 바탕으로 춘천시의 안전 정책을 한 단계 끌어올리는 데 집중하고 있다. 이번 출연은 KBS측이 직접 요청해 성사된 것으로 춘천시가 다양한 재난 유형에 맞춘 선제적 대응체계를 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