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구일공, 방한화 거래액 전년比 162배 이상↑
|
29일 패션업계에 따르면 셀렉트샵 29CM(이십구센티미터)는 이달 4~24일 3주간 홈 데코 및 인테리어 아이템 거래액이 직전 대비 64% 이상 증가했다. 29CM에서 이달 18~25일 일주일간 '크리스마스' 검색량은 11월 첫째 주 대비 2.5배 이상 증가했다.
올해는 소형 인테리어 용품이 인기다. 실제 29CM의 이달 21~28일 인테리어 주간 베스트 상품 10개 중 절반이 소형 인테리어 상품으로 집계됐다. 미니 트리·조명·와인잔·인센스 홀더 등이 대표적이다.
연말 에디션도 호응을 얻고 있다. 락피쉬웨더웨어가 29CM에서 단독 출시한 플러피 머플러&글로브 홀리데이 세트는 22일 출시 후 여성 액세서리 주간 베스트 상품 3위에 올랐다.
29CM는 이달 '이구데이' 기획전에서 다양한 브랜드의 홀리데이 에디션을 선공개한다. 이구데이는 매월 29일 하루 동안 인기 브랜드 상품을 29% 할인가로 제안하는 정기 프로모션이다.
먼저 '이구어퍼스트로피(29')'와 패션 브랜드 '999휴머니티'가 협업한 머들 디퓨저 겨울 캡슐 컬렉션을 단독 론칭한다. 이와 함께 르메메·시티브리즈·썸웨어버터·아티드 등 29CM 여성 브랜드도 홀리데이 캡슐 컬렉션을 가장 먼저 선보일 계획이다.
이번 이구데이에서는 전세계 최초로 공개되는 협업 상품도 선보인다. 이탈리아 대표 커피메이커 '비알레띠'와 넷플릭스 시리즈 '오징어게임2'이 협업하여 만든 모카포트 에디션이 29일 29CM에서 단독 선발매된다.
|
4910은 지난해 6월 베타 서비스를 오픈해 올해 3월 공식 론칭한 '인공지능(AI) 개인화 추천 기술' 기반 남성 전문 스타일 커머스다.
지난달 4910 내 패딩 슬리퍼·방한 부츠 등 방한화 거래액은 전년 동기 대비 162배 이상 신장했다. 방한 부츠 대표 브랜드 '어그' 거래액이 약 349배 증가했다.
패딩 슬리퍼로 주목받는 일본 신발 브랜드 '수부'의 10월 거래액은 직전 달 대비 183배 이상 늘었다.
러닝 열풍에 러닝화도 거래도 크게 늘었다. 지난달 러닝화 거래액은 전년 동기 대비 약 60배, 주문 수는 33배 이상 성장했다.
스포츠 브랜드 아식스의 거래액은 전년 동기 대비 63배 가까이 늘었으며 '노바블라스트4 와이드 러닝화'는 지난 9월 대비 거래액이 약 2배(95%) 상승했다.
업계 한 관계자는 "연말연시를 앞두고 연말 선물, 방한용품 등 관련 제품 수요가 꾸준히 증가하는 추세"라며 "홀리데이 에디션과 컬래버레이션 상품을 통해 고객 공략에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