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잘나가는 현대차 N, 글로벌 판매량 3만대 넘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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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태윤 기자

승인 : 2024. 12. 18. 17:57

올 2만6500대 전망… 매년 기록 경신
아이오닉 시리즈 세계서 경쟁력 인정
현대차의 고성능 브랜드 N이 3년 연속 2만대 이상 팔리면서 글로벌 고성능차 시장에서 순항 중이다. 특히 지난해 아이오닉5 N을 출시하며 고성능 전기차 시장을 선도하며 벤츠 AMG와 BMW M 등 기존의 강자를 위협하고 있다.

18일 현대차그룹에 따르면 올해 1~11월 브랜드 N의 글로벌 판매량은 2만4297대로 전년 동기 대비 6.4% 증가했다. 현재의 추세가 지속되면 연말까지 2만6500여 대가 팔리면서 지난해 기록했던 역대 두 번째로 많았던 실적(2만5793대)을 무난히 경신할 것으로 전망된다.

지역적으로는 자동차의 본고장으로 불리는 유럽에서 전체 판매량의 41%인 9972대가 팔렸다. 아이오닉5 N뿐 아니라 현지에 특화된 내연기관 모델이 가세한 덕분이다. i20 N과 i30 N은 유럽에서 각각 4106대와 3728대가 팔렸다. 브랜드 N은 전 세계에서 공신력이 높은 자동차 상을 석권하며 우수한 기술력도 인정받고 있다. 아이오닉5 N이 지난 3월 2024 월드카 어워즈의 '세계 올해의 고성능차 부문' 수상을 비롯해 5월에는 2024 탑기어 전기차 어워즈에서 '최고의 핫 해치 전기차'에 선정됐다.

고성능차로 활로를 모색하고 있는 중국 시장에서도 성과가 나오고 있다. 이달 11일 진행된 2025 중국 올해의 차 어워즈에서 '올해의 고성능차'를 차지했다. 특히 종합점수 211점으로 메르세데스 AMG C63 S E 퍼포먼스(142점)를 압도적인 차이로 이겼다.
또한 브랜드 N은 모터스포츠 활성화를 통한 저변 확대에도 공을 들이고 있다. 정의선 현대차그룹 회장이 도요다 아키오 토요타그룹 회장과 함께 10월 27일 용인 에버랜드 스피드웨이에서 열린 '현대 N x 토요타 가주 레이싱 페스티벌'을 주관한 것이 대표적인 사례이다.

지난달에는 세계 최초의 브랜드 N 체험 센터를 중국 상하이에서 정식으로 오픈했다. 현대차는 소비자들에게 서킷 시승 체험·개인 맞춤형 개조 등 전방위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며 중국 고성능 문화 발전을 촉진하고 있다. 기존의 N 라운지·N 스페이스 플러스·N 개러지 등과 함께 포괄적인 N 브랜드 생태계를 구축한 것이다.

한편 현대차는 내년 하반기에 브랜드 N의 두 번째 고성능 전기차인 아이오닉6 N을 출시하며 라인업을 강화할 것으로 알려져 있다. 아이오닉6 N은 최고출력이 600마력 이상으로 추정되며 디자인은 2년 전 공개됐던 'RN22e' 콘셉트를 계승할 것으로 기대된다.
강태윤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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