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트리온제약·대웅제약 '영업·마케팅' 시너지 극대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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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웅제약은 셀트리온제약의 골다공증 치료제 스토보클로(성분명 데노수맙)를 국내 시장에 공식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이에 따라 대웅제약과 셀트리온제약은 골다공증 치료제 시장에서 새로운 전기를 마련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스토보클로는 글로벌 블록버스터 의약품인 프롤리아의 국내 1호 바이오시밀러다. 뼈를 파괴하는 파골세포 활성을 억제해 골흡수를 막고 골밀도를 증가시킨다. 폐경 후 여성의 골 손실을 방지하고 골절 위험을 낮추며 암 환자에서는 뼈 전이를 억제하고 골 구조를 보호해 합병증을 줄이는 역할을 한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스토보클로는 1회 주사로 6개월 간 효과가 유지된다. 1주에서 길게는 3개월 주기로 투여해야 하는 다른 치료제 대비 복약 순응도가 높다고 회사 측은 강조했다. 글로벌 임상 3상 연구 결과, 오리지널 의약품과의 동등성도 입증됐다.
양측은 스토보클로가 종전 대비 인하된 가격 정책을 통해 환자들의 경제적 부담을 경감하는 동시에 치료 접근성을 높이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대웅제약은 셀트리온제약과 함께 스토보클로의 전국 종합병원 및 병·의원 공동 판매에 나서는 한편 바이오의약품 시장 점유율 확대를 본격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유영호 셀트리온제약 대표는 "스토보클로는 오리지널 의약품과 동등한 효과와 안전성을 제공하면서도 환자들의 치료 부담을 줄일 수 있는 중요한 대안이 될 것"이라며 "동일 성분 바이오시밀러 중 처음 선보이는 퍼스트무버로서의 시장 선점 효과와 제품 경쟁력을 토대로 시장에 빠르게 안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창재 대웅제약 대표는 "대웅제약은 차별화된 '검증 4단계' 마케팅 전략을 통해 시장 경쟁력을 극대화하고, 제품의 신뢰성을 객관적으로 입증해 바이오의약품 시장에서도 입지를 강화해 나갈 것"이라며 "스토보클로의 국내 발매를 통해 더 많은 환자들이 치료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하며 장기적인 골다공증 치료 옵션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