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키움 홈경기 관람 여행…관광공사, K-야구 상품 출시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ssl1.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319010010159

글자크기

닫기

이장원 기자

승인 : 2025. 03. 19. 15:53

관광공사-키움 히어로즈, 외국인 관광객 유치 업무협약
[한국관광공사]
한국관광공사 국제관광본부장 김종훈 직무대리(오른쪽)와 키움히어로즈 프로야구단 위재민 대표이사(왼쪽)가 고척 스카이돔 내부를 둘러보고 있다. / 한국관광공사 제공.
한국관광공사가 키움 히어로즈와 프로야구를 통한 외국인 관광객 유치 협력에 나선다.

관광공사는 19일 고척 스카이돔에서 키움 히어로즈와 '한국 야구 응원문화 연계 외국인 관광객 유치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한국 프로야구의 매력과 한국만의 독특한 응원문화를 전 세계 야구팬들에게 알리고, 외국인 관광객 유치 다변화를 추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협약을 통해 관광공사와 키움 히어로즈는 K-응원문화를 활용해 외국인 대상 야구관람상품을 공동으로 기획하고 홍보하는 등 다양한 협업사업을 추진한다.

먼저 오는 4월 10일부터 8월까지 예정된 키움 히어로즈 홈경기를 일정에 포함해 여행상품을 운영할 예정이다. 관광공사는 히어로즈가 보유한 콘텐츠로 해외 현지 마케팅을 펼치고, 한국관광통합플랫폼 'VISITKOREA(visitkorea.or.kr)' 등 채널을 통해 홍보를 진행할 계획이다.

김종훈 관광공사 국제관광본부장 직무대리는 "이번 협약을 통해 1000만 관중 시대를 맞이한 한국 프로야구의 특별한 매력을 전 세계에 알릴 수 있어 기쁘다"라며 "앞으로도 국내 스포츠 구단과 협력해 새로운 관광 콘텐츠를 발굴하고, 방한 수요 확대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이장원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