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카이스트 초빙교수’ 지드래곤, 학생들에게 콘서트 티켓 쏜다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ssl1.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321001525207

글자크기

닫기

김지항 기자

승인 : 2025. 03. 21. 17:58

SNS에 학교 행정팀 메일 알려져
29~30일 고양에서 단독 공연
가수 지드래곤이 지난해 6월 대전시 유성구 한국과학기술원(KAIST) 에서열린 '이노베이트 코리아 2024' 행사에 참여하고 있다. /연합
가수 지드래곤이 자신이 초빙교수로 있는 카이스트 기계공학과에 콘서트 티켓을 선물했다.

이같은 내용은 21일 SNS를 통해 한국과학기술원(KAIST) 기계공학과 행정팀이 보낸 메일 내용이 공개되면서 알려졌다. 메일에는 “기계공학과 초빙교수로 부임하신 권지용(지드래곤의 본명) 교수님께서 학과 학생 복지 차원에서 콘서트 티켓을 제공한다”며 “기계공학과 학사과정 재학생을 대항으로 티켓 추첨을 진행한다”는 내용이 담겨 있다.

지드래곤의 소속사 측은 “해당 학과의 교수인 지드래곤이 학교 측에 티켓 몇 장을 선물로 줬다”며 “학생들에게 어떻게 전달되는지는 알지 못한다”고 밝힌 것으로 전해졌다. 카이스트 홍보실은 이에 대해 “확인이 필요하다”고 답변한 것으로 알려졌다.

카이스트는 지난해 6월 지드래곤을 기계공학과 특임교수로 초빙했다. 당시 지드래곤은 “최고의 과학기술 전문가와 저의 엔터테인먼트 영역이 만나 ‘빅뱅’이 일어나길 기대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그의 임용기간은 2026년 6월까지다. 

한편 지드래곤은 29∼30일 고양종합운동장에서 단독 콘서트 ‘위버맨쉬’를 연다. 해당 공연 티켓은 이미 매진됐다. 5월부터는 일본 도쿄, 필리핀 불라칸 등 아시아 8개 도시에서 월드투어에 나선다.
김지항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