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일동제약, K-BPI 1위 종합영양제 ‘아로나민’ 브랜드 캠페인 전개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ssl1.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326010014263

글자크기

닫기

김시영 의학전문기자

승인 : 2025. 03. 26. 13:59

배우 류승룡 모델 아로나민 골드 TV 광고 론칭
'아로나민 시리즈' 통해 마케팅 확대 주력 예정
종합영양제 부문 1위 일동제약 '아로나민'
/일동제약
일동제약이 올해 배우 류승룡을 모델로 한 아로나민 골드 신규 TV광고를 비롯한 다양한 브랜드 캠페인 전개를 통해 마케팅 확대에 주력한다.

26일 일동제약에 따르면 최근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조사에서 종합영양제 부문 12년 연속 1위에 오른 활성비타민 영양제 '아로나민'의 인기를 이어가겠다는 구상이다.

K-BPI는 국내 소비 생활을 대표하는 각 산업군의 제품 및 서비스, 기업 등의 브랜드 파워를 측정하는 지수로,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소비자 조사와 평가를 거쳐 해당 브랜드를 선정하고 인증한다.

조사 결과, 아로나민은 일정 범주에 속한 특정 브랜드를 인식하거나 회상할 수 있는 정도를 의미하는 브랜드 인지도 면에서 △최초 인지 △비 보조 인지 △보조 인지 등 세부 지표 모두 1위를 차지했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또 특정 브랜드에 대해 지니고 있는 호감 또는 애착의 정도를 나타내는 브랜드 충성도와 관련해 △브랜드 이미지 △구입 가능성 △선호도 등을 따지는 세부 평가에서도 좋은 점수를 얻었다고 회사 측은 강조했다.

회사 측은 "아로나민에 함유된 푸르설티아민 등 활성비타민의 차별점을 앞세워 제품 속성과 효능·효과를 꾸준히 알리는 한편 시장 트렌드와 소비자 욕구를 반영한 마케팅 전략을 지속적으로 추진한 결과"라고 설명했다.

아로나민은 제품 콘셉트와 사용 목적·성분 및 함량 등에 따라 △아로나민 골드 △아로나민 골드 프리미엄 △아로나민 씨플러스 △아로나민 실버 프리미엄 △아로나민 이맥스 플러스 등의 '아로나민 시리즈'를 선보이고 있다.

회사 측은 "일반의약품 피로회복제인 아로나민의 정체성을 살려 약국 시장에 특화된 프로모션 활동과 브랜드 캠페인, 제품 세분화 등을 펼친 것이 주효했다"고 강조했다.
김시영 의학전문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