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삼성전자, 역대급 폭염 앞두고 AI 에어컨 생산라인 풀가동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ssl1.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402010000844

글자크기

닫기

김영진 기자

승인 : 2025. 04. 02. 08:51

작년보다 10일 이상 앞당긴 조치
2025년형 AI 에어컨 라인업 완성
에어컨 설치 전담팀도 운영
삼성전자, '에어컨 생산라인 풀가동'으로 AI 에어컨 수요 적극 대응(3)
삼성전자가 역대급 폭염 예보에 AI 에어컨 생산라인 풀가동에 돌입했다./삼성전자
삼성전자는 역대급 폭염 예보와 함께 몰려드는 에어컨 수요에 신속하게 대응하기 위해 AI 에어컨 생산라인 풀가동에 돌입했다고 2일 밝혔다.

이는 지난해보다 10일 이상 앞당긴 조치로 예년보다 빠르게 찾아온 무더위에 발 빠르게 대응하겠다는 전략이다.

삼성전자는 독보적인 에어컨 '무풍' 기능에 AI 기술을 접목한 신제품 라인업을 통해 'AI가전=삼성'이라는 공식을 공고히 하고 있다. 지난 2월 2025년형 '비스포크 AI 무풍콤포 갤러리'를 선보인 데 이어 '비스포크 AI 무풍 클래식' 'AI 무풍콤포 벽걸이' 'AI Q9000' 등 다양한 신제품을 출시하며 AI 에어컨 라인업을 완성했다.

2025년형 AI 에어컨 신제품 전 모델은 'AI 쾌적'과 'AI 절약모드' 등 AI 기능을 탑재해 소비자 편의를 크게 높인 것이 특징이다.

'AI 쾌적' 기능은 소비자의 사용 패턴과 날씨, 실내·외 온·습도 정보를 토대로 강력한 냉방이 필요할 경우 '하이패스 회오리 냉방' 모드, 편안하게 냉기를 유지할 때에는 '무풍 모드'를 제공해 쾌적한 환경을 조성한다.

또 스마트싱스 기반의 'AI 절약모드'는 상황별 맞춤 절전으로 에어컨 사용 에너지를 최대 30%까지 절감한다. 매월 AI가 분석한 에어컨의 전력 사용량 예측치 모니터링도 제공해 장시간 에어컨을 켜두는 여름철에 유용하다.

특히 '비스포크 AI 무풍콤보 갤러리'와 'AI 무풍콤보 벽걸이' 라인업은 공간의 온·습도를 맞춤 제어하는 '쾌적제습' 기능을 새롭게 탑재해 피부와 호흡기가 건조해지지 않는 40~60%의 건강 습도로 최적의 쾌적함을 제공한다.

삼성전자는 '비스포크 AI 무풍콤보 갤러리' 출시를 기념해 '무풍무패' 프로모션으로 고객 혜택을 확대한다. 구매 고객에게 최대 50만원 상당의 캐시백 또는 삼성전자 멤버십 포인트 혜택을 제공하고 에어컨 교체시에는 최대 10만원 상당의 혜택을 추가 제공한다.

한편 삼성전자는 에어컨 설치 전담팀 운영을 작년보다 약 한 달 빠르게 시작해 신속하고 신뢰성 높은 에어컨 설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김용훈 삼성전자 한국총괄 상무는 "봄철에 미리 에어컨을 장만하고자하는 고객들에게 신속하게 에어컨을 제공하고자 작년보다 빠르게 에어컨 생산라인 풀가동에 돌입했다"며 "혁신 기술로 시원하고 쾌적한 공간을 제공하는 동시에 에너지 절감까지 해주는 삼성전자의 AI 에어컨으로 길고 무더운 여름을 대비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영진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