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1 | |
포켓몬 GO가 다시 한 번 애니메이션 세계와 만난다. 이번엔 ‘어리짱’이 주인공이다.
오는 4월 16일부터 22일(한국 시간)까지 일주일간 진행되는 이번 콜라보 이벤트에서는 팔데아 지방 출신의 신규 포켓몬 3종이 처음으로 포켓몬 GO에 모습을 드러낸다.
‘어리짱’, ‘벼리짱’, ‘두드리짱’이 '포켓몬 GO에 처음으로 등장한다. 특히 ‘어리짱’은 이벤트 기간 동안 7km 알에서 부화하거나 야생에서 출현하며, 사탕을 이용해 진화시킬 수 있다. 어리짱 25개로 벼리짱, 이후 100개로 두드리짱까지 진화가 가능하다.
여기에 리코의 머리핀 모자를 쓴 ‘나로테’, 캡틴 모자를 쓴 ‘피카츄’ 등 특별한 의상을 입은 포켓몬들도 대거 출현한다. 이들 중 일부는 운이 좋으면 색이 다른 모습까지 만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수집욕을 자극한다.
콜라보의 또 다른 재미 요소는 바로 GO스냅샷 기능. 이벤트 기간 중 스냅샷을 촬영하면 TV 애니메이션 속 캐릭터나 포켓몬이 사진에 깜짝 등장한다.
또한 GO로켓단 열기구 출현 빈도가 증가하고, 알 부화 거리가 절반으로 감소하는 등 이벤트 보너스도 눈여겨볼 만하다. 이벤트 기간 중 '캡틴 모자를 쓴 피카츄'는 스페셜 어택 ‘볼트태클’을 배우고 있다. 볼트태클은 체육관, 레이드, 트레이너 배틀 모두에 쓸 수 있는 기술이다.
이번 콜라보는 특정 포켓몬만을 조명하는 것을 넘어서, 레이드배틀, 필드 리서치, 알 부화, 포켓스톱 쇼케이스 등 다양한 시스템에 걸쳐 종합적으로 보여주고 있다. 별1 레이드 배틀에서는 캡틴 모자를 쓴 피카츄, 암멍이, 럭키, 별3 레디드 배틀에는 리자몽과 메타그로스 등 친숙한 포켓몬들이 등장하며, 리코의 모자 나로테도 포함된다.
포켓몬 GO의 ‘시간제한 리서치’도 빠지지 않았다. 무료로 참여할 수 있는 리서치를 통해 XP, 별의모래, 그리고 이벤트와 관련된 포켓몬을 만날 수 있으며, 유료 리서치를 통해선 더욱 다양한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유료 리서치 티켓 가격은 $4.99로, 리워드에는 부화장치 1개, 이벤트 전용 트레이너 포즈, 어리짱과의 만남 등이 포함된다. 또한 포켓몬 GO 웹 스토어를 통해 셀레브레이션 하이퍼 티켓 박스를 구매하면 하이퍼볼 10개가 추가로 제공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