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삼정KPMG, 글로벌 시장 진출 기업 위한 ‘해외 투자 세미나’ 개최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ssl1.asiatoday.co.kr/kn/view.php?key=20251016010005047

글자크기

닫기

김진아 기자

승인 : 2025. 10. 16. 15:59

미국·멕시코·인도 등 9개국 투자환경 및 세제 변화 등 분석
삼정KPMG CI (2)
/삼정 KPMG
삼정KPMG는 오는 27일 서울 강남구 그랜드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 호텔에서 국내 기업들을 대상으로 '해외 투자 진출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세미나에선 미국, 멕시코, 인도 등 9개국의 비즈니스 환경, 투자 인센티브, 세제 변화 및 주요 고려사항을 집중적으로 다룬다.

또 해외 주재원에 대한 세무 이슈 및 해외 자회사 통합 세무 관리 방안에 대해 기업들에게 실질적인 인사이트를 제공할 예정이다.

먼저 미국 세션에서 트럼프 관세·세제 개편(OBBBA) 동향과 한국 기업의 대응 전략을 비롯해 투자입지 선정 및 인센티브에 미치는 영향을 상세히 살펴본다. 글로벌 모빌리티 서비스 세션에서는 임직원 해외 파견 시 기업이 반드시 고려해야 하는 세무 이슈를 소개한다.

멕시코 세션에서는 2026년 조세 개정 방향과 경영환경 변화를 설명하고, 인도 세션에서는 투자환경, 인센티브, 회계·세무 고려사항, IPO 제도를 종합적으로 다뤄 인도 진출을 계획하는 국내 기업들에게 실질적인 참고자료를 제공할 예정이다.

세미나 이후에는 사전 신청한 기업에 한해 각국 'KPMG 코리아 데스크'와 1:1 개별 미팅이 진행된다.
김진아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