英 NHS 입찰 수주로 공급 기반 확보
안질환 분야로 포트폴리오 확장
내년까지 출시국 순차 확대 예정
|
셀트리온은 자사 영국 법인이 아이덴젤트 출시와 동시에 3개 행정구역에서 열린 국가보건서비스(NHS) 입찰을 수주하며 제품 공급 기반을 확보했다고 16일 밝혔다.
회사는 포르투갈에서도 제품 출시를 완료하고 전체 시장의 약 60%를 차지하는 국가 입찰 중심으로 시장 공략을 강화할 방침이다. 내년까지 유럽 내 판매국을 순차적으로 확대해 처방 가속화를 이끌 예정이다.
셀트리온은 그동안 유럽 시장에서 쌓아온 브랜드 신뢰도와 직판 경쟁력을 적극 활용해 안질환 분야에서도 성과를 높여갈 전략이다. 특히 자가면역질환 치료제와 항암제 등 기존 주력 바이오시밀러 제품들을 직판하며 구축해 온 인적 네트워크를 활용해 마케팅 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다.
아이덴젤트 출시를 통해 셀트리온은 유럽 각국의 의료 재정 부담 완화에 기여하는 동시에 환자들에게 새로운 치료 옵션을 제공해 의료 접근성 향상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국가별 시장 특성을 반영한 맞춤형 직판 전략으로 시장을 조기에 선점하고 처방 확대에 속도를 낼 방침이다.
아이덴젤트의 오리지널 의약품인 아일리아는 지난해 글로벌 매출 95억2300만 달러(한화 약 13조3322억원)를 달성한 블록버스터 안과 질환 치료제다. 셀트리온은 올해 2월 유럽연합집행위원회(EC)로부터 아이덴젤트 바이알, 프리필드시린지(PFS) 등 두 제형 모두 품목허가를 획득했다.
셀트리온 관계자는 "유럽 전역에서 바이오시밀러 명가로 인정받고 있는 셀트리온은 다년간 제품을 직판하며 쌓아온 마케팅 경쟁력과 브랜드 신뢰도를 바탕으로 아이덴젤트의 성공적인 시장 안착을 이끌 계획"이라며 "내년까지 아이덴젤트 출시국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더 많은 환자들에게 고품질 바이오 의약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하고, 유럽 안질환 시장 내 영향력을 빠르게 넓혀 나가겠다"고 말했다.








![[사진] 셀트리온 아이덴젤트 바이알](https://img.asiatoday.co.kr/file/2025y/12m/16d/2025121601001504900087081.jp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