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개발 조직 대규모 확장! 퍼스트 디센던트 “양과 질 만족스러운 업데이트 진행할 것”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ssl1.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211001756044

글자크기

닫기

이윤파 게임담당 기자

승인 : 2025. 02. 11. 18:05

풍성한 콘텐츠 위한 결정... "로망 넘치는 콘텐츠 선보이겠다"
퍼스트 디센던트 개발자 라이브.
넥슨의 글로벌 루트슈터 게임 ‘퍼스트 디센던트’가 서비스 8개월 간 얻은 피드백을 바탕으로 대대적 개편에 들어간다. 이용자 플레이 경험을 높이기 위한 콘텐츠 볼륨은 늘리고, 편의성은 높이고, 다양한 이벤트와 고퀄리티 스킨을 연이어 출시한다.

11일 퍼스트 디센던트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개발진 라이브 방송이 진행됐다. 이번 방송에는 넥슨게임즈 이범준 총괄PD, 주민석 부PD가 출연하여 업데이트 정책 변경, 시즌2 에피소드2 콘텐츠, 테마 스킨 출시 등 이용자 만족에 집중한 개발 정책과 대규모 신규 콘텐츠들을 소개했다.

◆ 콘텐츠 볼륨 확대, 품질 제고를 위한 ‘업데이트 정책 변경’  



먼저 퍼스트 디센던트의 대규모 업데이트 주기가 기존 연간 4회에서 2회로 변경된다. 콘텐츠 볼륨과 퀄리티는 강화하면서 업데이트 주기에 변화를 주며 이용자 만족을 실현시킨다는 계획이다.

이는 서비스 8개월간 얻은 다양한 이용자들의 의견을 수렴하여 내린 파격적인 결정으로, 개발사 내부 조직 확장, 대규모 외부 인력 채용을 통해 개발력을 강화하여 만족스러운 콘텐츠 개발에 집중할 예정이다.

이범준PD는 "저희가 기계적으로 3개월 단위로 업데이트 하는 것이 아니라 콘텐츠 양과 질에서 만족할 수 있을때 신규 시즌 업데이트를 진행하겠다"고 전했다.

서비스 1주년이 되는 여름에는 대형 업데이트와 함께 시즌3가 시작된다. 대형 IP와의 컬래버레이션, 1주년 이벤트와 더불어 이용자들의 로망을 채울 콘텐츠도 선보인다고 설명했다.

주민석 부PD는 "명칭을 변경했다고 해서 콘텐츠 볼륨이 줄어드는 것은 아니다. 기존 시존 3로 준비하고 있던 것이기에 기존 시즌 업데이트와 유사한 규모다"고 설명했다.

◆ 미지의 땅으로! 3월 13일 시즌2 에피소드2 ‘Beyond the Void’ 업데이트 실시 

오는 3월 13일 시즌2의 두 번째 에피소드 ‘Beyond the Void’를 통해 스토리가 본격적으로 확장된다. ‘계승자(캐릭터)’들이 미지의 땅 ‘시그마 섹터’에서 새로운 적과 인물들을 만나 더 깊어진 세계관을 경험할 수 있다. 

특히, 행방이 묘연했던 ‘글레이’의 딸 ‘다이아’가 등장하여 이번 에피소드에서 중요한 실마리를 얻게 되고, 100년 전 실종됐던 초창기 ‘계승자’인 ‘세레나’가 합류해 보다 몰입도 높은 스토리를 선사한다.



에피소드2에서는 신규 콘텐츠도 대거 선보일 계획이다. 비행하며 스킬을 사용하는 화염 속성 신규 ‘계승자’ ‘세레나’가 새롭게 출시되며, 다소 코믹한 스토리로 만나볼 수 있는 ‘얼티밋 블레어’와 레브라도 리트리버 견종의 신규 ‘조력자’도 추가된다. 

이와 함께, ‘아르케’를 강화하여 ‘계승자’를 한층 성장시키는 ‘아르케 조율 시스템’을 추가하며, ‘보이드 침식 정화’ 또한 더 높은 단계까지 확장하여 더욱 강력한 적을 상대할 수 있다.

일반 ‘계승자’에 사용한 재료를 ‘얼티밋 계승자’로 이전하는 시스템, 원하는 순간을 기록할 수 있는 ‘포토 모드’, 염색 가능 부위 추가, 커스터마이징 프리셋 등 이용자들이 요청했던 다양한 편의 기능도 업데이트된다. 

콘텐츠 품질을 높이기 위한 포커스 그룹 테스트(Focus Group Test)도 진행한다. 한국, 북미 지역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사전 콘텐츠 체험 및 인터뷰를 진행하여 다양한 피드백을 수렴하고 게임의 완성도를 높인다는 계획이다.

◆ 2월 13일, 온천 수영복 콘셉 ‘오아시스 파티’ 스킨 출시! 

오아시스 파티 스킨.
오아시스 파티 스킨.
오는 13일 진행되는 업데이트에서는 출시로 많은 이용자들의 기대를 모은 ‘오아시스 파티’ 스킨이 출시된다. 이번 스킨은 온천 수영복 콘셉트로, 모든 ‘계승자’들이 각각 새로운 전용 스킨으로 추가되며, 스킨을 미리 확인할 수 있는 온천 숏폼 트레일러 영상도 최초로 공개됐다. 

영상에 나온 '샤렌', '이네즈', '글레이', '얼티밋 비에사', '버니' 등의 스킨은 라이브 방송을 지켜보던 시청자들로부터 뜨거운 반응을 불러일으켰다.

‘오아시스 파티’ 스킨과 함께 밸런타인데이를 맞아 ‘두근두근’ 이벤트 스킨도 출시된다. 오는 27일에는 비밀 경호 요원 콘셉트의 ‘알비온 시크릿 서비스’ 신규 스킨이 출시 예정이다. 이처럼 이용자들의 요구에 맞춰 매달 2회씩 다채로운 스킨을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3월 13일까지 4주간 다채로운 이벤트도 진행한다. 2월 19일까지 이벤트 기간 내 접속 시 ‘특별한 에시브’, ‘소셜 모션’을 선물하며, 3월 13일까지 누적 접속 일수에 따라 다양한 치장 아이템을 비롯해 ‘코어 결합체’ 등 강화 재료도 제공한다.

이와 함께, 일일 미션, 연속 미션을 수행하면 ‘결정화 촉매’, ‘스폰 효과’, ‘골드’, ‘카이퍼’ 등을 지급하는 과제형 이벤트도 3월 13일까지 실시한다.
이윤파 게임담당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