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넥센타이어, ‘마일리지·저소음’ 타이어 기술력 강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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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태윤 기자

승인 : 2025. 04. 14. 10:39

전기차·내연기관 모두 적합 '하나의 타이어' 전략
타이어 본질적 가치 강조한 TV 광고 론칭

넥센타이어가 인공지능(AI)·가상현실(VR) 등 최신 기술을 접목한 타이어 개발을 통해 제품 성능 강화에 집중하고 있다. 지난달 공개한 '동일한 제품으로 전기차와 내연기관에 모두 적합한 성능을 제공'하는 전략의 일환으로 프리미엄 타이어의 핵심 성능인 긴 마일리지·저소음에 중점을 두고 있다.

넥센타이어는 2022년 구축한 X-AI 기반의 가상 두뇌 회로 시스템을 활용해 제동·핸들링·승차감·내구성 등에 있어서 최적의 타이어를 설계하고 있다. 빅데이터 기반 AI 기술을 활용해 주행시 발생하는 소음 특성을 분석해 최적화된 패턴 형상을 설계해 조용하고 쾌적한 승차감을 제공한다.

여기에 AI 활용 하중분산설계와 에어로 다이나믹 디자인을 적용해 연비 성능을 향상시켰다. 흡읍재 등을 활용한 소음 저감 시스템(NRS)은 주행시 발생하는 공명음을 획기적으로 감소시킨다. '마모-패턴 형상유지 기술'을 적용해 교체 마모한계선 기준 50% 마모시에도 패턴 형상을 유지해 타이어 수명을 연장할 수 있다.

이러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넥센타이어는 국내에서 가장 많은 국산 전기차 차종에 신차용 타이어를 공급하며 경쟁력을 입증하고 있다. 넥센타이어는 현대차 아이오닉6·코나EV와 기아 EV3·EV4·EV6·EV9 등 국산 전기차를 비롯해 스텔란티스·BMW 등 글로벌 제조사의 전동화 모델에도 장착된다.

넥센타이어 관계자는 "기술력과 품질에 대한 일념은 회사가 글로벌 브랜드로 성장할 수 있었던 원동력"이라며 "앞으로도 타이어 산업을 선도하는 품질 경쟁력과 기술력을 바탕으로 더 많은 고객에게 최상의 주행 경험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넥센타이어는 마일리지·저소음에 특화된 제품 경쟁력을 보다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TV 광고를 전개한다. "더 조용하게, 더 편안하게, 더 오래"라는 메시지를 담았으며 일상 생활 속에서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는 상황을 광고적으로 연출했다.

[사진 ]넥센타이어, 조용하고 오래가는 타이어 기술력 강화 TV 광고 이미지
타이어, 본질에 대하여 저소음편 광고 / 넥센타이어
강태윤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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