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GH, 책으로 학습하고 소통하는 조직문화 인정받아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ssl1.asiatoday.co.kr/kn/view.php?key=20241108010004123

글자크기

닫기

김주홍 기자

승인 : 2024. 11. 08. 10:15

2024년 독서경영 우수직장 인증 대상 수상
AI시대에 인간 고유의 역량 강화를 위한 독서의 중요성 강조
수상
GH가 지난 7일 '2024 독서경영 우수직장 인증' 시상식에서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인 대상을 수상 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GH
경기주택도시공사(GH)가 국축한 역량체계적 관점과 조직문화적 관점을 기준으로 직원의 업무 역량 및 인문 소양을 강화하는 체계적인 학습 도구로 독서를 활용하는 독서 경영체계가 인정을 받았다.

GH는 7일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능력협회컨설팅이 주관한 '2024 독서경영 우수직장 인증' 시상식에서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인 대상을 수상했다.

GH의 역량체계적 관점은 조직역량체계에 맞춰 도서를 분류하고 추천하는 시스템을 제공한다. 역량체계에 입각한 자기개발, 부서별 직무학습을 지원할 뿐만 아니라, 우수한 독서 학습 사례를 전사적으로 공유하기 위해 우수 서평 선정, 독서경진대회를 운영하고 있다.

조직문화적 관점은 부서 및 세대 간 소통을 촉진하기 위해 다양한 직급과 부서로 조합된 독서 모임을 지원하고 있다. 특히 신입직원을 대상으로 입직 교육 및 멘토링 과정에서 독서하고 생각을 공유하는 활동을 통해 책으로 학습하는 조직문화를 자연스럽게 체득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GH 직원 1인당 독서 권수는 2023년 3.1권에서 올해 5.6권(10월 말 기준)으로 약 80%가 늘었고, 지난해 독서 활동에 참여하지 않았던 직원 중 158명(약 43%)이 올해 독서를 시작하는 등 독서를 통한 역량 개발에 동참하는 직원의 증가라는 가시적인 성과를 거두었다.

김세용 GH 사장은 "기술이 더욱 압축적으로 진보하는 시대에 독서를 통해 사고력, 인문소양과 같은 인간 본연의 역량은 더욱 중요해졌다"며 "독서를 통해 구성원과 조직의 성장을 도모해 지속가능한 조직으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밝혔다.

김주홍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