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롯데, KBO와 업무협약 체결…4대 행사 롯데호텔 월드서 개최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ssl1.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314010007282

글자크기

닫기

김지혜 기자

승인 : 2025. 03. 14. 14:46

[사진캡션] 14일 롯데지주와 KBO는 4대 KBO 공식 행사 롯데호텔 월드 개최를 골자로 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은 이동우 롯~ (1)
이동우 롯데지주 대표이사 부회장(오른쪽)가 14일 서울 송파구 롯데월드타워에서 진행한 롯데와 KBO의 업무협약 조인식 후 허구연 KBO 총재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롯데지주와 KBO는 4대 KBO 공식 행사를 롯데호텔 월드에서 개최하는 것을 골자로 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롯데지주는 14일 서울 송파구 롯데월드타워에서 사단법인 한국야구위원회(이하 KBO)와 2025년 KBO 리그 공식 행사 개최와 협력 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에 따라 양사는 2025년 KBO 4대 행사를 롯데호텔 월드에서 개최한다. KBO 4대 핵사는 리그 개막을 알리는 '미디어데이(3월)', 신인 선수를 지명하는 '신인드래프트(9월)', MVP와 신인상 등을 수여하는 'KBO 시상식(11월)', 포지션별 최우수 선수를 선정하는 '골든글러브 시상식(12월)'이다. 또한 롯데지주와 KBO는 팬들을 위한 색다른 볼거리 기획 등 프로야구 저변 확대와 리그 활성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협력할 계획이다.

이동우 롯데지주 대표이사는 "롯데는 프로야구 출범 원년부터 팀명과 연고지를 그대로 유지하고 있는 그룹으로 한국 프로야구 성장과 함께 해왔다"며 "앞으로도 KBO 리그의 발전과 활성화를 위해 그룹 차원의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허구연 KBO 총재 역시 "롯데지주와의 협약을 통해 2025 KBO 리그의 메인 행사들을 롯데호텔 월드에서 진행할 수 있게 돼 기쁘다"며 "롯데지주와의 상호 협력으로 다양한 행사들을 성공적으로 개최하고 팬들에게 더 나은 행사 관람 환경을 제공해 양사의 발전에도 도움이 되길 기원한다"고 밝혔다.
김지혜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