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봄과 함께 채용문 활짝…CJ그룹·GS25, 신입사원 공개채용 실시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ssl1.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317010008168

글자크기

닫기

김지혜 기자

승인 : 2025. 03. 17. 09:31

CJ그룹, 4월 3일까지 온라인 지원 접수
GS25, 창의력 중점 '스펙초월' 전형 도입
[참고사진] CJ그룹 2025년 상반기 신입사원 채용 키비주얼_세로형-horz
CJ그룹과 GS25가 올 상반기 신입사원 공개채용을 실시한다.
봄과 함께 채용시즌이 찾아왔다. 대부분 수시채용으로 전환한 가운데서도 유통업체들이 2025년도 신입사원 채용에 나선다.

CJ그룹은 오는 19일부터 CJ제일제당, CJ대한통운, CJ ENM, CJ올리브영, CJ올리브네트웍스 등 주요 계열사를 포함한 '2025년 상반기 신입사원 채용'을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CJ그룹 채용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지원할 수 있으며, 접수 마감일은 4월 3일이다. 지원서 접수 이후 서류 전형 합격자들은 인적성 검사, 면접, 직무수행 능력평가(인턴십) 등 계열사별 맞춤형 전형 과정을 거치게 된다. 최종 합격자는 7월 중에 가려질 예정이다.

CJ그룹은 이번 신입사원 채용 지원자들에게 유용한 채용 정보를 쉽고 재미있게 전달하고, 우수한 역량을 갖춘 인재들의 지원을 적극 도모하기 위해 다채로운 채용 정보 영상 콘텐츠를 공식 유튜브 채널인 'CJ 뉴스룸'과 'CJ 커리어' 등에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그룹 관계자는 "CJ그룹은 기업 비전에 공감하며, 책임감과 실행의지를 갖고 자신의 전문성을 바탕으로 ONLY ONE적 성과를 창출해 낼 '역량있는 반듯한 하고잡이'를 인재상으로 삼고 있다"고 밝히며 CJ그룹에서 최고인재로 성장해 나갈 각 분야 인재들의 적극적인 지원을 당부했다.

24년 하반기 대학가에서 진행했던 채용설명회 현장 이미지
2024년 하반기 대학가에서 진행했던 채용설명회 현장. GS25는 오는 31일까지 신입사원 공개채용 서류 접수를 실시한다.
GS25도 올 상반기 신입사원 공개채용을 실시한다. 서류 접수는 오는 31일까지 진행되며, 두 자릿수 규모로 선발할 예정이다.

선발된 신입사원은 '가맹 및 직영점 운영 컨설팅' '본부 전략 전달' '점포 양수도 및 재계약 관리' '손익 및 비용관리' 등 현장 중심의 실무경험을 쌓으며 유통업의 핵심 역량을 강화하게 된다.

특히 GS25는 이번 채용에서 일반 전형, 캠퍼스 리크루팅, 전역장교 전형 외에 '스펙초월 전형'을 새롭게 도입했다. 학력, 어학 점수 등 기존의 정량적 스펙을 배제하고, 창의적 아이디어와 성장 가능성을 평가하는 데 중점을 둔 것이 특징이다.

스펙초월 전형 지원자는 GS리테일과 함께 성장하고 싶은 이유와 차별화된 고객 경험 제공을 위한 편의점 혁신 방안을 주제로 영상 또는 포트폴리오를 제출해야 한다. 이후 제출한 자료를 기반으로 PT 면접이 진행되며, 지원자의 창의적 문제 해결 능력과 사업 이해도를 집중 평가할 예정이다.

지원자들을 위한 다양한 채용 설명회와 체험 프로그램도 준비했다. 24일에는 서울 인사동에 위치한 GS25 그라운드 블루49에서 편의점의 미래형 신기술을 체험할 수 있는 자리가 마련된다. 26일에는 메타버스 플랫폼에서 채용 설명회가 진행되며, 비대면으로 채용정보를 얻을 수 있다.

18일부터는 전국 주요 대학에서 현장 채용 설명회가 진행되며, 이를 통해 지원자는 실질적인 채용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채용절차는 △서류접수 △AI역량 검사 △1차 면접(캠퍼스 리크루팅 전형은 지역 대학에서 진행) △2차 면접(스펙초월 전형 합격자는 2차 면접으로) 및 채용 검진 등이 순차적으로 진행된다. 7월 중 최종 합격자 발표 및 입사 절차가 마무리될 예정이다.

김지혜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