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김천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2025년 제1회 검정고시 37명 합격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ssl1.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512010004857

글자크기

닫기

김천 윤성원 기자

승인 : 2025. 05. 12. 16:05

김천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검정고시 37명 합격
김천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의 꿈드림의 관계자들이 2025년 제1회 검정고시 37명 합격을 응응원하는 현수막을 들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경북 김천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의 38명의 청소년이 2025년 제1회 검정고시(5월 4일)에 응시해 중졸 검정고시 2명, 고졸 검정고시 35명이 합격하는 성과를 거뒀다.

12일 김천시에 따르면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학교 밖 청소년들의 검정고시 응시를 대비해 학습지원단과 연계를 통한 학습지원과 인터넷 강의 수강, 검정고시 교재, 꿈드림 자율학습반 운영 등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종합적으로 제공하고 있다.

검정고시에 합격한 김모 청소년은 "검정고시를 준비하는 동안 부모님께서 제가 잘 해낼 수 있을지 많이 걱정하셨지만, 꿈드림 선생님께서 끝까지 함께해 주신 덕분에 합격할 수 있었다" 며 "합격 소식에 부모님께서도 무척 기뻐하셨고,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라며 소감을 전했다.

김홍태 가족행복과장은 "청소년들이 학력 취득을 위하여 보여준 노력과 그 성과를 매우 자랑스럽게 생각한다 앞으로도 검정고시에 합격한 학교 밖 청소년들이 진학 및 취업 등 향후 진로를 원활히 설계해 나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체계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김천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은 학교 밖 청소년들의 개별적 상황을 고려해 상담 지원, 검정고시 지원, 건강검진 지원, 직업 체험 및 취업, 자기 계발 등을 통해 성공적인 학업 복귀 및 사회진입을 돕고 있다.
윤성원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