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부정부패, 두더쥐 잡듯 없앤다”…철원교육지원청, 격파왕 선발전 개최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ssl1.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512010004985

글자크기

닫기

춘천 장은기 기자

승인 : 2025. 05. 12. 17:52

“청렴 망치로 비리와 부패를 날려 버리다”
[0512]8.사진자료(철원교육지원청, '부정부패 격파왕 선발전' 개최)(1)
철원교육지원청은 12일 반부패 청렴의 달 청렴문화 주간을 맞아 전 직원과 지역내 교직원이 함께하는 '부정부패 격파왕 선발전'을 개최했다./강원도교육청
강원 철원교육지원청은 12일 반부패 청렴의 달 청렴문화 주간을 맞아 전 직원과 지역내 교직원이 함께하는 '부정부패 격파왕 선발전'을 개최했다.

이날 열린 행사는 부패·비리 척결을 상징적으로 체험할 수 있는 참여형 청렴 프로그램으로, '두더지잡기게임' 형식을 응용해 '부정', '부패', '뇌물', '향응', '접대', '비리', '갑질', '청탁' 등 부패 단어가 적힌 블록을 고무망치로 격파하는 활동으로 구성됐다.

참여자들은 순발력과 정확도를 겨루며, 일상 속 부패 요소를 단호히 거부하고 청렴을 실천하겠다는 의지를 표현했다.

특히 이번 행사는 단순한 게임이 아닌 청렴 체험 교육으로서의 상징성을 살리기 위해, 동점자 발생 시에는 청렴 상식 오엑스(OX) 퀴즈를 통해 최종 '격파왕'을 선발했다.

우승자에게는 소정의 시상품이 수여됐으며, 직원들의 큰 호응 속에 유쾌하면서도 진지한 청렴 실천의 장이 됐다.

김상혁 교육장은 "딱딱한 청렴 교육에서 벗어나 누구나 쉽게 참여하고 공감할 수 있는 형식으로 청렴 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해 이번 격파왕 선발전을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체험과 실천 중심의 다양한 청렴 프로그램을 지속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장은기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