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의정부공고, 전력기술교육원과 미래에너지 전문인력 양성 ‘맞손’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ssl1.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702010001514

글자크기

닫기

의정부 진현탁 기자

승인 : 2025. 07. 02. 16:58

[0702 보도자료]의정부공업고, 전력기술교육원 간 업무협약 사진1
김주한 의정부공고 교장(왼쪽 다섯 번째)이 2일 전력기술교육원 1강의실에서 열린 산학협력 업무 협약식에서 노용호 교육원장(여섯 번째)과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의정부공고
경기 의정부공고가 전력기술교육원과 손잡았다. 미래에너지 전문인력을 양성하기 위해서다.

의정부공고는 2일 대한전기협회 부설 전력기술교육원과 전력산업 발전 및 미래에너지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산학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에 따라 의정부공고가 추진 중인 '한국모빌리티고등학교'로의 전환 및 모빌리티에너지과 개편에 발맞춰 미래에너지 모빌리티·전력 분야의 전문인력 양성 체계를 구축할 수 있게 됐다.

이번 업무협약은 전기 및 전력산업 분야로 진출을 준비하는 의정부공고 학생들에게 실질적인 현장 중심 교육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취지다.

주요 협약 내용은 △현장중심의 교육을 통해 미래교육을 구현 △실무교육 프로그램 공동개발 △전기산업분야 인재양성 사회적 책무 이행 △협약기관 보유 자원을 활용한 인프라 교류 협력 등이다. 이를 통해 미래에너지 분야 인재양성을 위한 인적·물적 자원의 상호 연계를 통해 지속적으로 협력하게 된다.

의정부공고는 이번 협약을 통해 △모빌리티에너지과 및 전력설비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공동교육과정 운영 △실습 및 현장 체험 프로그램 운영 △전력산업 분야 자격 취득 및 진로 연계 지원 △교육 콘텐츠 및 시설·인프라 상호 활용 협력 등을 통해 학생들이 지역과 국가를 넘어 글로벌 인재로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할 계획이다.

협약식에 참석한 노용호 원장은 "이번 업무협약은 우리 대한전기협회와 학교 간 최초로 진행되는 협약으로 양 기관이 함께 뜻을 모아 협력을 약속했다"면서"대한전기협회는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전기 분야로 입직을 준비하는 학생들에게 더 다양한 기회를 제공할 것이며, 의정부공업고가 한국모빌리티고로 전환됨에 따라 학교의 변화에 협회도 적극 동참하여 지속적인 협력 관계를 이어가길 희망합니다."라고 전했다.

김주한 교장은 "우리학교의 부족한 교육환경을 벗어나 대한전기협회 부설 전력기술교육원과 교육적 협력을 맺을 수 있는 기회를 가지게 되어 매우 영광"이라며 "앞으로 모빌리티에너지과와 전력기술교육원이 공동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전력설비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다양한 정책과제를 실현함으로써 미래 모빌리티 분야의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함께 노력해 나가길 기대한다"고 했다.


진현탁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