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대상 종가, ‘2025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 25년 연속 1위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ssl1.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325010013185

글자크기

닫기

이다혜 기자

승인 : 2025. 03. 25. 09:55

브랜드파워 조사에서 김치 부문 1위
브랜드 인지도·충성도 평가 등서 우수한 평가
대상
제27차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 조사에서 대상 종가가 김치 부문 1위를 차지했다/대상
대상은 종가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2025 제27차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조사 김치 부문에서 25년 연속 1위를 기록했다고 25일 밝혔다.

올해 진행된 브랜드파워 조사에서 종가는 브랜드 인지도와 충성도 등 모든 평가 항목에서 경쟁사를 크게 앞섰다. 특히 '가장 먼저 떠오르는 김치 브랜드'를 포함한 인지도 부문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으며 브랜드 이미지, 구입 가능성, 선호도 등에서도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종가는 지난 1988년 국내 최초의 포장김치 브랜드로 출범해 철저한 품질·위생 관리와 100% 국내산 농산물 원칙을 바탕으로 대한민국 대표 김치 브랜드로 자리매김해 왔다. 종가는 현재 미주와 유럽, 대만과 홍콩 등 아시아를 포함한 전 세계 80여개 국가에 진출해 국내 포장김치 수출액의 절반 이상인 약 57%를 차지하며 국내 김치 수출을 선도하고 있다.

박은영 대상 식품BU장은 "앞으로도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김치 브랜드로서 변함없는 품질과 맛으로 보답하고, 국내는 물론 전 세계에 김치의 우수성을 알리는 데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이다혜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